[굳헬로의 사고다] #21 건강을 지키자!! 마음의 병을 키우게 하는 악성 댓글의 무서움!! 정신 건강을 지켜보자!!

in sct •  19 days ago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어제는 공차고 술 마시고 오후에는 아들님과 놀이동산 가서 바이킹 타면서 행복한 하루를 보내었는데요.

그런데 저녁에 안타까우면서도 충격적인 비보를 듣게 되었습니다.

얼마전 셜리가 떠나고 불과 50일도 되지 않았는데... 또 이런 소식을 접하게 되어 참으로 안타깝고 당황스럽네요.

구하라는 카라 시절부터 참으로 좋아했던지라.... 슬프고 안타까운 마음이 더욱 큰 것 같습니다.

스타의 자살 소식은 팬들에게 참 많은 영향을 주는것 같습니다.

앞으로 다시는 이런 소식이 들려오질 않기를 바라며... 오늘은 정신 건강에 대하여 생각을 좀 해보려고 합니다.


출처 : pixabay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고 마음의 병을 작게든 크게든 안고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마음의 병을 이겨내지 못하고 계속 키우게 된다면 우울증이 생길지도 모르고 외적으로는 신체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마음의 병을 키우지 않으려면 평소 스트레스를 줄이고, 긍정적인 생각과 적절한 운동으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도 원만한 대인관계도 중요할 것 같네요.

그런데 정신 건강을 해치는 가장 큰 이유는 남을 비난하는 악성 댓글이 아닌가 싶네요.

상대방을 존중할 줄 모르는 사람이라면 분명 마음의 병을 크게 않고 있는 사람일거라 생각합니다.

본인의 정신 건강이 중요한 만큼 다른 사람의 정신 건강도 존중하고 지켜줘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는 경우를 참 많이 접한 것 같습니다.

특히나 스타들은 하늘의 별처럼 빛나고 화려한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어 있다보니... 사람들의 찬사와 비난을 많이 받게 되는데요.

말도 안되는 악성 댓글을 다는 사람들은 정말!!! 생각만 해도 화가 나는군요.


출처 : pixabay

악플은 언어 폭력이며 법적으로도 처벌이 가능한 무시무시한 범죄라고 생각합니다.

악플은 다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의 마음을 병들게 하고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악플 다는 사람 걱정까지 하고 싶지는 않지만... 부디 앞으로는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서 악플을 달지 말고 마음의 병을 이겨내면 좋겠네요.

상대에게 따뜻한 말과 배려를 해준다면 서로 정신 건강에 얼마나 좋겠어요.

정신 건강에 대해 생각하다 보니 오늘은 악성 댓글과 마음의 병에 대해 글을 적게 되었는데요.

부디 앞으로는 악플 없는 세상이 되기를 바라며...

오늘은 이쯤에서 생각을 마치려고 합니다.

악플에 대해 계속 생각하다보니 정신 건강에 해로운 것 같네요...

그럼 이제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정신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정신 건강을 위해 하고 있는 행동이나 생각들을 이야기 해 주시면 좋겠고, 악플이 없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하는 고민도 좋겠네요.

우리 좋은 생각들을 공유하고 서로의 정신 건강 지켜 보도록 합시다.

그럼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Sort Order:  

음 악플러들 때문에 상처 받는 분들 보면 정말 안쓰러운 것 같아요
전 제 정신건강을 위해 그냥 악플러들 글 보면 무시해 버려요
왜 남의 마음을 상처를 주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아무리 공인이라도 지금의 삶도 그 사람에게 소중할건대 왜 그러는지 이해를 못하겠어요
악플 관련 법적으로 한다 해도 쉽게 없어지지는 않을까 싶습니다.

·

그러게 말입니다.

본인이나 잘 할 것이지...

악플 다는 사람의 마음의 병이 치유되지 않으면 악플은 계속 될 것 같네요...

전 정신건강을 위해 매일 탁구를 치고 있습니다.


오전에 공차고, 술마시고, 오후에 놀이동산! 대단하십니다!

·

정신 건강을 위해 꾸준한 운동 너무 좋지요.

ㅎㅎ 주말에 무리했더니 정말 피곤한 월요일 보내고 있네요..

짧은 기간동안 여러 연예인들이 악플로 인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일이 발생하네요 ㅠ

안 좋은 일은 좋은 일로 극복하는게 좋더라고요.
쉽진 않지만, 계속 좋은 일을 떠올리죠~ 전 가족들과 주말에 보낼걸 생각해보며 잊으려고 해요 ㅎ

·

정말 해도 해도 너무한 것 같네요. ㅠㅠ

긍정적인 사고가 정신건강에 너무도 좋지요.

최근 한 댓글을 읽다가 손이 덜덜 떨리고 심장이 터질 것 같았는데,,, '내가 달은 댓글 하나로 사람이 자살할 수도 있다는 걸 항상 생각하며 댓글을 달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구하라까지 갈 줄이야. ㅠㅠ

저도 어제 뉴스보고 깜짝 놀랐네요...ㅠㅠ
에휴~ 아직 한창인 나이에...

·

ㅠㅠ

정말 너무 너무 안타깝네요 ㅠㅠ

악플러들로인해 많이 떠났죠

·

악플은 정말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도 악플러들 장난 아닌 것 같아요

·

네??

스팀잇에서 악플은 거의 경험하지 못했는데...

다운 보팅 하는 말이 안 통하는 X 들이 있긴 하죠..

·

스팀잇은 양반이죠.
악플이 거의 없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악성댓글과 루머는 커뮤니티 하나를 문닫게 해요 :(

Hi @goodhell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012 which ranks you at #399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9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3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다운봇만 받아도 정말 기분나쁜데 악플을 받으면 얼마나 맘 상할까요?
우린 좋은 글만 쓰도록 해요.

Congratulations @goodhell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