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LINTERLANDS] Untamed 에디션 신상카드 6종 세부정보 공개 - PART4

in steemmonsters •  15 days ago 

thumbnail.jp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매일매일 이어지고 있는 언테임드 에디션 신상카드 소개 포스팅을 번역 및 요약하여 소개드립니다. 매일 같이 흥미로운 신상카드의 정보들이 쏟아지고 있어서 정신이 하나도 없네요.

이번의 파트4 에서는 2장의 영웅(Epic) 카드와 1장의 전설(Legendary) 카드가 포함되어 있고, 아래에서 후술하겠지만, 언테임드 에디션에서의 전설(Legendary) 카드가 어떤 방향으로 나올지를 예측할 수 있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전 포스팅을 못 보신 분들께서는 아래의 포스팅 링크를 통해 지금까지 공개된 언테임드 신상 카드의 세부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페일드 스모너 (Failed Summoner) / 대지(Earth)

1.jpg

소환사가 되는데 실패한 페일드 스모너 카드는 마치 소환사처럼 별도의 공격력은 없지만 다양한 버프/디버프 스킬을 가지고 있는 대지(Earth) 스플린터의 일반(Common) 카드입니다.

기본적으로 마법반사(Magic Reflect)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레벨6부터는 의기소침(Demoralize), 만렙에서는 강화(Strengthen) 능력까지 총 3가지의 특수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특히나 마나 코스트가 2밖에 되지 않아서 대지 덱의 몸빵(?)용으로 사용하기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2. 다크 애스트로노머 (Dark Astronomer) / 죽음(Death)

2.jpg

이 어둠의 천문학자는 죽음(Death) 스플린터의 희귀(Rare) 카드로, 분쇄(shatter) 및 블라인드(Blind) 능력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죽음 스플린터에 강력한 원거리 공격력을 보강해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3. 써펜트 오브 엘드 (Serpent of Eld) / 물(Water)

3.jpg

이 거대한 엘드의 푸른 뱀은 물(Water) 스플린터의 희귀(Rare) 카드입니다. 물 스플린터의 강력한 탱크 카드로 빠른 속도와 회피 능력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기본적으로 상대 몬스터의 근거리 및 원거리 공격을 피할 수 있는 닷지(Dodge)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5레벨 부터는 대응사격(Return fire), 만렙에서는 독(poison)까지 보유하게 됩니다. 물 스플린터에도 정말 무시무시한 탱크카드가 보강되는 것 같습니다.

#4. 썬더버드 (Thunderbird) / 생명(Life)

4.jpg

썬더버드는 생명(Life) 스플린터를 위한 영웅(Epic) 카드로 적을 기절(Stun)시킬 수 있는 능력과 죽을 때 상대에게 2만큼의 근접 피해를 주는 리뎀션(Redemption)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5. 터티션 치프 (Tortisian Chief) / 중립(Neutral)

5.jpg

터티션 치프는 탱크 힐 능력을 갖춘 최초의 중립(Neutral) 스플린터 카드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힐링 능력이 취약한 불(Fire) 스플린터와 죽음(Death) 스플린터에 함께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인 마법공격사이자 힐러입니다.

#6. 매그너 (Magnor) / 불(Fire)

6.jpg

매그너는 언테임드 에디션에서 처음으로 소개되는 영웅(Legendary)카드입니다. 거대한 타이탄의 후예답게 엄청난 체력을 가지고 있으나, 그만큼 높은 10이라는 마나 코스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나 코스트는 높지만, 체력이 좋고 특수능력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마나제한이 없는 전투나 고 마나 코스트 전투에서는 필수적인 캐릭터입니다.

매그너는 PART1에서 소개드렸던 생명(Life) 스플린터의 실드베어러와 마찬가지로 언테임드의 새로운 능력인 도발(Taunt)를 보유하고 있어서 상대의 공격을 흡수하는 효율적인 방패 역할을 해줄 수 있으며, 이와 동시에 격분(Enrage), 트램플(Trample), 대응사격(Return fire)까지 상대 몬스터를 무참하게 밟아버릴 수 있는 무시무시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도발(taunt)은 기습(sneak)과 저격(snipe) 능력을 가지고 있는 카드들이 일반적인 타격 대상 대신에 매그너를 선타격하게 되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물론 일반 원거리 공격이나 마법 공격 캐릭터들도 마찬가지입니다

#7. 언테임드의 영웅 카드들의 방향

앞으로 출시될 예정인 언테임드의 영웅(Legendary) 카드들은 드래곤 스플린터를 제외하고는 모두 마나가 10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것이 기존의 알파/베타 카드의 가치를 유지할 수 있는 차별성의 접점이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과연 앞으로 변경될 게임 룰과 함께 새로운 레전더리 카드들에 대한 수요가 어떠할지 지켜보는 것도 참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Sort Order:  

naha님이 donekim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7 SCT)을 하였습니다.

happyberrysboy님이 donekim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7 SCT)을 하였습니다.

오늘도 즐몬하세요~

마나 10으로 나오면서 기존 카드와 상생을 하겠다는전략이군요. 결국 카드 백화점 차려야 겠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